서비스 이용약관
이용약관
안녕하세요? 밤빛 가득찬 즐거움이 넘쳐나는 농업회사법인 공주율찬(주)입니다.
공주율찬(주)에서는 공주시의 유명브랜드인 공주알밤과 공주알밤가공품을 공급 판매합니다.
농업회사법인 공주율찬(주) 이용약관
제1조 목적
이 약관은 농업회사법인 공주율찬(주)(이하 "율찬"이라 함)에서 제공하는 율찬 및 당 웹사이트 관련 제반 서비스(이하“서비스”라 함)의 이용과 관련하여 율찬과 회원과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정의)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1."서비스" 라 함은 재화 또는 용역(이하 "재화 등"이라 함)을 이용자에게 제공하기 위하여 컴퓨터등 정보통신설비를 이용하여 재화 등을 거래할 수 있도록 설정한 가상의 영업장을 말하며, 아울러 사이버 몰을 운영하는 사업자의 의미로도 사용합니다.
2."이용자"란 율찬에 접속하여 이 약관에 따라 율찬이 제공하는 서비스를 받는 회원 및 비회원을 말합니다.
3.'회원'이라 함은 율찬에 회원등록을 한 자로서, 율찬에 상품을 납품하거나 율찬의 정보를 지속적으로 제공받으며, 율찬이 제공하는 서비스를 계속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자를 말합니다.
4.'비회원'이라 함은 회원에 가입하지 않고 율찬이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제3조 약관 등의 게시와 설명 및 개정
1.율찬은 이 약관의 내용과 상호 및 대표자 성명, 영업소 소재지 주소(소비자의 불만을 처리할 수 있는 곳의 주소를 포함), 전화번호·모사전송번호·전자우편주소, 사업자등록번호 등을 이용자가 쉽게 알 수 있도록 서비스의 초기 서비스화면에 게시합니다.
2.율찬은 “전자상거래등에서의소비자보호에관한법률”, “약관의규제에관한법률”, “전자거래기본법”, “전자서명법”, “정보통신망이용촉진등에관한법률”, “방문판매등에관한법률”, “소비자보호법” 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3.율찬이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율찬의 초기화면에 그 적용일자 7일 이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다만, 이용자에게 불리하게 약관내용을 변경하는 경우에는 최소한 30일 이상의 사전 유예기간을 두고 공지합니다. 이 경우 율찬은 개정 전 내용과 개정 후 내용을 명확하게 비교하여 이용자가 알기 쉽도록 표시합니다.
4.율찬이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그 개정약관은 그 적용일자 이후에 체결되는 계약에만 적용되고 그 이전에 이미 체결된 계약에 대해서는 개정 전의 약관조항이 그대로 적용됩니다. 다만 이미 계약을 체결한 이용자가 개정약관 조항의 적용을 받기를 원하는 뜻을 제3항에 의한 개정약관의 공지기간 내에 율찬에 송신하여 율찬의 동의를 받은 경우에는 개정약관 조항이 적용됩니다.
6. 이용자가 개정약관의 적용에 동의하지 않는 경우 율찬은 개정 약관의 내용을 적용할 수 없으며, 이 경우 이용자는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다만, 기존 약관을 적용할 수 없는 특별한 사정이 있는 경우에는 율찬은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7.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전자상거래등에서의소비자보호에관한법률“, ”약관의규제등에관한법률“, 공정거래위원회가 정하는 ”전자상거래등에서의소비자보호지침“ 및 관계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4조 서비스의 제공 및 변경
1.율찬은 다음과 같은 업무를 수행합니다.
① 재화 등에 대한 구매계약 체결 및 정보 제공
② 구매계약이 체결된 재화 등의 입고 및 배송
③ 기타 율찬이 정하는 업무
2.율찬은 재화 등의 품절, 단품 또는 기술적 사양의 변경 등의 경우에는 장차 체결되는 계약에 의해 납품받거나 제공할 재화 등의 내용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에는 변경된 재화 또는 용역의 내용 및 제공일자를 명시하여 현재의 재화 또는 용역의 내용을 게시한 곳에 즉시 공지합니다.
3.율찬이 제공하기로 이용자와 계약을 체결한 서비스의 내용을 재화 등의 품절, 단품 또는 기술적 사양의 변경 등의 사유로 변경할 경우에는 그 사유를 이용자에게 통지 가능한 주소로 즉시 통지합니다.
4.전항의 경우 율찬은 이로 인하여 이용자가 입은 손해를 배상합니다. 다만, 율찬의 고의 또는 과실이 없음을 입증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제5조 서비스의 중단
1.율찬은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교체 및 고장, 통신의 두절 등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2.율찬은 제1항의 사유로 서비스의 제공이 일시적으로 중단됨으로 인하여 이용자 또는 제3자가 입은 손해에 대하여 배상합니다. 단, 율찬의 고의 또는 과실이 없음을 입증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3.사업종목의 전환, 사업의 포기, 업체 간의 통합 등의 이유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게 되는 경우에는 율찬은 제8조에 정한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통지하고 당초 율찬에서 제시한 조건에 따라 소비자에게 보상합니다. 다만, 율찬이 보상기준 등을 고지하지 아니한 경우에는 이용자들의 마일리지 또는 적립금 등을 율찬에서 통용되는 통화가치에 상응하는 현물 또는 현금으로 이용자에게 지급합니다.
제6조 회원가입
1.이용자는 율찬이 정한 가입 양식에 따라 회원정보를 기입한 후 이 약관에 동의한다는 의사표시를 함으로서 회원가입을 신청합니다.
2.율찬은 제1항과 같이 회원으로 가입할 것을 신청한 이용자 중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신청자에 대해서는 회원가입 승낙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①가입신청자가 이 약관 제7조제3항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다만 제7조제3항에 의한 회원자격 상실 후 3년이 경과한 자로서 율찬의 회원재가입 승낙을 얻은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②등록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③기타 회원으로 등록하는 것이 율찬의 운영상 현저한 지장이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3.회원가입계약의 성립 시기는 율찬의 승낙이 회원에게 도달한 시점으로 합니다.
4.회원은 제15조제1항에 의한 등록사항에 변경이 있는 경우, 즉시 전자우편 기타 방법으로 율찬에 그 변경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제7조 회원 탈퇴 및 자격 상실 등
1.회원은 율찬에 언제든지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율찬은 즉시 회원탈퇴를 처리합니다.
2.회원이 다음 각 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율찬은 회원자격을 제한 및 정지시킬 수 있습니다.
① 가입 신청 시에 허위 내용을 등록한 경우
② 율"을 이용하여 구입한 재화 등의 대금, 기타 율찬이용에 관련하여 회원이 부담하는 채무를 기일에 지급하지 않는 경우
③ 율찬에 납품하는 재화 등의 납품기일을 어기거나 해당 재화 등에 현저한 하자가 있어 이용자들의 불만사항이 제기된 경우
④ 다른 사람의 율찬 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 전자상거래 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⑤ 율찬을 이용하여 법령 또는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3.율찬이 회원 자격을 제한·정지 시킨 후, 동일한 행위가 2회 이상 반복되거나 30일 이내에 그 사유가 시정되지 아니하는 경우 율찬은 회원자격을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4.율찬이 회원자격을 상실시키는 경우에는 회원등록을 말소합니다. 이 경우 회원에게 이를 통지하고, 회원등록 말소 전에 최소한 30일 이상의 기간을 정하여 소명할 기회를 부여합니다.
제8조 회원에 대한 통지
1.율찬이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회원이 율찬과 미리 약정하여 지정한 전자우편 주소로 할 수 있습니다.
2.율찬은 불특정다수 회원에 대한 통지의 경우 1주일이상 율찬 게시판에 게시함으로서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 본인의 거래와 관련하여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사항에 대하여는 개별통지를 합니다.
제9조 납품신청
율찬회원으로 등록하여 율찬에 상품을 납품하고자 하는 이용자는 회원가입신청을 함에 있어 다음의 각 내용을 알기 쉽게 제공하여야 합니다.
1.상호, 사업자 등록번호, 대표자명, 전자우편주소 및 전화번호 등의 입력 (자세한 사항은 사업자등록증으로 갈음할 수 있음)
2.납품하고자 하는 상품의 상세정보 (상품명세표로 갈음할 수 있음)
3.약관내용, 청약철회권이 제한되는 서비스, 배송료·설치비 등의 비용부담과 관련한 내용에 대한 확인
4.재화 등의 납품신청 및 이에 관한 확인 또는 율찬의 확인에 대한 동의
5.계산서 발행방법의 선택
제10조 구매신청
율찬이용자는 다음 또는 이와 유사한 방법에 의하여 구매를 신청하며, 율찬은 이용자가 구매신청을 함에 있어서 다음의 각 내용을 알기 쉽게 제공하여야 합니다. 단, 회원인 경우 제2호 내지 제4호의 적용을 제외할 수 있습니다.
1.재화 등의 검색 및 선택
2.성명, 주소, 전화번호, 전자우편주소(또는 이동전화번호) 등의 입력
3.약관내용, 청약철회권이 제한되는 서비스, 배송료·설치비 등의 비용부담과 관련한 내용에 대한 확인
4.이 약관에 동의하고 위 3.호의 사항을 확인하거나 거부하는 표시(예, 마우스 클릭)
5.재화 등의 구매신청 및 이에 관한 확인 또는 율찬의 확인에 대한 동의
6.결제방법의 선택
제11조 계약의 성립
1.율찬은 제9조 납품 및 제10조 구매신청에 대하여 다음 각 호에 해당하면 승낙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다만, 미성년자와 계약을 체결하는 경우에는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얻지 못하면 미성년자 본인 또는 법정대리인이 계약을 취소할 수 있다는 내용을 고지하여야 합니다.
① 신청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9조 및 10조 통합)
② 납품하는 상품가격이 “율찬”이 정하는 납품가와 판매가의 비율보다 현저히 낮은 경우(9조)
③ 납품하는 상품에 대한 매출증빙을 발행할 수 없는 경우(9조)
② 미성년자가 담배, 주류 등 청소년보호법에서 금지하는 재화 등을 구매하는 경우(10조)
③기타 납품 및 구매신청에 대한 승낙이 율찬 운영상 지장이 있다고 판단하는 경우(통합)
2.율찬의 승낙이 제13조제1항의 수신확인통지형태로 이용자에게 도달한 시점에 계약이 성립한 것으로 봅니다.
3.율찬의 승낙의 의사표시에는 이용자의 납품 및 구매 신청에 대한 확인 및 판매가능 여부, 납품 및 구매신청의 정정 취소 등에 관한 정보 등을 포함하여야 합니다.
제12조 결제방법
1.율찬에 공급되는 재화 등에 대한 공급과 대금지급은 율찬과 공급자 사이에 체결되는 별도의 계약에 따라 이루어지되 다만, 매월 말 1개월 간 공급된 재화 등에 대하여 계산서가 발행된 후 익월 10일 계좌이체의 방법으로 결제됩니다.
2.율찬에서 구매한 재화 등에 대한 대금지급방법은 다음 각 호의 방법 중 가용한 방법으로 할 수 있습니다. 단, 율찬은 이용자의 지급방법에 대하여 재화 등의 대금에 어떠한 명목의 수수료도 추가하여 징수할 수 없습니다.
1.폰뱅킹, 인터넷뱅킹, 메일 뱅킹 등의 각종 계좌이체
2.선불카드, 직불카드, 신용카드 등의 각종 카드 결제
3.온라인 무통장입금
4.수령 시 대금지급
5.율찬과 계약을 맺었거나 율찬이 인정한 상품권에 의한 결제
제13조 수신확인통지·구매신청 변경 및 취소
1.율찬은 이용자의 구매신청이 있는 경우 이용자에게 수신확인통지를 합니다.
2.수신확인통지를 받은 이용자는 의사표시의 불일치 등이 있는 경우에는 수신확인통지를 받은 후 즉시 구매신청 변경 및 취소를 요청할 수 있고 율찬은 배송 전에 이용자의 요청이 있는 경우에는 지체 없이 그 요청에 따라 처리하여야 합니다. 다만 이미 대금을 지불한 경우에는 제15조의 청약철회 등에 관한 규정에 따릅니다.
제14조 재화 등의 공급
1. 율찬은 이용자와 재화 등의 공급시기에 관하여 별도의 약정이 없는 이상, 이용자가 청약을 한 날부터 7일 이내에 재화 등을 배송할 수 있도록 주문제작, 포장 등 기타의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다만, 율찬이 이미 재화 등의 대금의 전부 또는 일부를 받은 경우에는 대금의 전부 또는 일부를 받은 날부터 2영업일 이내에 조치를 취합니다. 이때 율찬은 이용자가 재화 등의 공급 절차 및 진행 사항을 확인할 수 있도록 적절한 조치를 합니다.
2. 율찬은 이용자가 구매한 재화에 대해 배송수단, 수단별 배송비용 부담자, 수단별 배송기간 등을 명시합니다. 만약 율찬이 약정 배송기간을 초과한 경우에는 그로 인한 이용자의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다만 율찬의 고의·과실이 없음을 입증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제15조 환급
율찬은 이용자가 구매 신청한 재화 등이 품절, 단품 등의 사유로 인도 또는 제공을 할 수 없을 때에는 지체 없이 그 사유를 이용자에게 통지하고 사전에 재화 등의 대금을 받은 경우에는 대금을 받은 날부터 2영업일 이내에 환급하거나 환급에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제16조 청약철회 등
1.율찬과 재화 등의 구매에 관한 계약을 체결한 이용자는 수신확인의 통지를 받은 날부터 3일 이내에는 청약의 철회를 할 수 있습니다.
2.이용자는 재화 등을 배송 받은 경우 다음 각 호의 1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반품 및 교환을 할 수 없습니다.
①이용자에게 책임 있는 사유로 재화 등이 멸실 또는 훼손된 경우(다만, 재화 등의 내용을 확인하기 위하여 포장 등을 훼손한 경우에는 청약철회를 할 수 있습니다)
②이용자의 사용 또는 일부 소비에 의하여 재화 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③시간의 경과에 의하여 재판매가 곤란할 정도로 재화 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④같은 성능을 지닌 재화 등으로 복제가 가능한 경우 그 원본인 재화 등의 포장을 훼손한 경우
3.이용자는 제1항 및 제2항의 규정에 불구하고 재화 등의 내용이 표시·광고 내용과 다르거나 계약내용과 다르게 이행된 때에는 당해 재화 등을 공급받은 날부터 3일 이내에 청약철회 등을 할 수 있습니다.
제17조 청약철회 등의 효과
1.율찬은 이용자로부터 재화 등을 반환받은 경우 3영업일 이내에 이미 지급받은 재화 등의 대금을 환급합니다. 이 경우 율찬이 이용자에게 재화 등의 환급을 지연한 때에는 그 지연기간에 대하여 공정거래위원회가 정하여 고시하는 지연이자율을 곱하여 산정한 지연이자를 지급합니다.
2.율찬은 위 대금을 환급함에 있어서 이용자가 신용카드 또는 전자화폐 등의 결제수단으로 재화 등의 대금을 지급한 때에는 지체 없이 당해 결제수단을 제공한 사업자로 하여금 재화 등의 대금의 청구를 정지 또는 취소하도록 요청합니다.
3.청약철회 등의 경우 공급받은 재화 등의 반환에 필요한 비용은 이용자가 부담합니다. 율찬은 이용자에게 청약철회 등을 이유로 위약금 또는 손해배상을 청구하지 않습니다.
제18조 개인정보보호
1.율찬은 이용자의 정보수집 시 구매계약 이행에 필요한 최소한의 정보를 수집합니다. 다음 사항을 필수사항으로 하며 그 외 사항은 선택사항으로 합니다.
성명
주민등록번호(회원의 경우) 또는 외국인등록번호
주소
전화번호
희망ID(회원의 경우)
비밀번호(회원의 경우)
전자우편주소(회원의 경우)
2. 율찬이 이용자의 개인 식별이 가능한 개인정보를 수집하는 때에는 반드시 당해 이용자의 동의를 받습니다.
3. 제공된 개인정보는 당해 이용자의 동의 없이 목적 외의 이용이나 제3자에게 제공할 수 없으며, 이에 대한 모든 책임은 율찬이 집니다. 다만, 다음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배송업무상 배송업체에게 배송에 필요한 최소한의 이용자의 정보(성명, 주소, 전화번호)를 알려주는 경우
통계작성, 학술연구 또는 시장조사를 위하여 필요한 경우로서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형태로 제공하는 경우
재화 등의 거래에 따른 대금정산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도용방지를 위하여 본인확인에 필요한 경우
법률의 규정 또는 법률에 의하여 필요한 불가피한 사유가 있는 경우
5.이용자는 언제든지 율찬이 가지고 있는 자신의 개인정보에 대해 열람 및 오류정정을 요구할 수 있으며 율찬은 이에 대해 지체 없이 필요한 조치를 취하여야 하며. 그 오류를 정정할 때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하지 않습니다.
6.율찬은 개인정보 보호를 위하여 관리자를 한정하여 그 수를 최소화하며 신용카드, 은행계좌 등을 포함한 이용자의 개인정보의 분실, 도난, 유출, 변조 등으로 인한 이용자의 손해에 대하여 모든 책임을 집니다.
7. 율찬 또는 그로부터 개인정보를 제공받은 제3자는 개인정보의 수집목적 또는 제공받은 목적을 달성한 때에는 당해 개인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제19조 율찬의 의무
1.율찬은 법령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이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재화 등을 제공하는데 최선을 다하여야 합니다.
2.율찬은 이용자가 안전하게 인터넷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이용자의 개인정보(신용정보 포함)보호를 위한 보안 시스템을 갖추어야 합니다.
3.율찬이 재화 등에 대하여 「표시·광고의 공정화에 관한법률」 제3조 소정의 부당한 표시·광고행위를 함으로써 이용자가 손해를 입은 때에는 이를 배상할 책임을 집니다.
4.율찬은 이용자가 원하지 않는 영리목적의 광고성 전자우편을 발송하지 않습니다.
제20조 회원의 ID 및 비밀번호에 대한 의무
1.제17조의 경우를 제외한 ID와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2.회원은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해서는 안 됩니다.
3.회원이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도난당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바로 율찬에 통보하고 율찬의 안내가 있는 경우에는 그에 따라야 합니다.
제21조 이용자의 의무
이용자는 다음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1.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 내용의 등록
2.타인의 정보 도용
3.율찬에 게시된 정보의 변경
4.율찬이 정한 정보 이외의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 등의 송신 또는 게시
5.율찬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
6.율찬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7.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 화상, 음성,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게시판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제22조 저작권의 귀속 및 이용제한
1.율찬이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적재산권은 율찬에 귀속합니다.
2.이용자는 율찬을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 중 율찬에게 지적재산권이 귀속된 정보를 율찬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 됩니다.
3.율찬은 약정에 따라 이용자에게 귀속된 저작권을 사용하는 경우 당해 이용자에게 통보하여야 합니다.
제23조 분쟁해결
1.율찬은 이용자가 제기하는 정당한 의견이나 불만을 반영하고 그 피해를 보상처리하기 위하여 피해보상처리기구를 설치·운영합니다.
2.율찬은 이용자로부터 제출되는 불만사항 및 의견은 우선적으로 그 사항을 처리합니다. 다만,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이용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즉시 통보해 드립니다.
3.율찬과 이용자 간에 발생한 전자상거래 분쟁과 관련하여 이용자의 피해구제신청이 있는 경우에는 공정거래위원회 또는 시·도지사가 의뢰하는 분쟁조정기관의 조정에 따를 수 있습니다.
제24조 재판권 및 준거법
1.율찬과 이용자 간에 발생한 전자상거래 분쟁에 관한 소송은 제소 당시의 이용자의 주소에 의하고, 주소가 없는 경우에는 거소를 관할하는 지방법원의 전속관할로 합니다. 다만, 제소 당시 이용자의 주소 또는 거소가 분명하지 않거나 외국 거주자의 경우에는 민사소송법상의 관할법원에 제기합니다.
2.율찬과 이용자 간에 제기된 전자상거래 소송에는 한국법을 적용합니다.
부 칙(시행일) 이 약관은 2020년 5월 1일부터 시행합니다.